행동과 연관
천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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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.19 16:19
브랜드 신뢰(BT)는 의사결정 스타일(DMS)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.
감성 지능(EI) 및 브랜드 충성도(BL)
소비자 관점에서 EI의 직접적인 영향을 강조한 연구는 있지만[ 10 , 32 , 33 , 45 ], 브랜드 충성도에 초점을 맞춘 연구는 없습니다. 또한 Mayer와 Salovey[ 43 ]는 소비자 행동을 포함하도록 Baer[ 3 ] 에 의해 강화된 감성 능력 모델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가 소비자의 의사 결정 과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. Pattersonet al. [ 48 ] 및 Joseph과 Newman [ 30 ]은 브랜드 충성도 역량이 문제의 제품에 대한 개인 감성 지능을 기반으로 소비자 의사 결정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함을 나타냅니다. 예를 들어, Beason[ 7 ]과 Peters[ 49 ]는 감성 지능이 소비자의 의사 결정 과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이해를 설명했습니다. Kidwell et al. [ 32 ] 감성지능이 높은 고객은 충동구매에 반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
Peters가 확립한 개념에 기초하여[ 49 ], 감성 지능은 소비자 구매 행동과 연관되어 있습니다. 감성 지능을 뒷받침하는 압도적인 증거에도 불구하고 Patterson et al. [ 48 ], Joseph and Newman [ 30 ], Rust and Oliver [ 53 ]는 고객이 주저 없이 특정 제품을 구매하는 일관성을 기반으로 브랜드에 충성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. 또한 Lee [ 36 ]와 Grant [ 21 ]는 충성도 높은 고객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이 더 수익성이 높다는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. 또한, 브랜드에 극도로 헌신적인 고객은 기꺼이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의향이 있으며, 이는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보유한 기업에 더 많은 이익을 의미합니다[ 45 ]. 가설은 위의 문헌을 기반으로 제안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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